본문 바로가기




     

훈련자료

가장 중요한 훈련 원칙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58.♡.161.90) 작성일17-04-05 20:46 조회423회 댓글0건

본문

-가장 중요한 훈련 원칙-
우리 대부분은 훈련이 우리몸에 많은 스트레스를 준다는 것을 알고있다. 운동은 근육에 스트레스를 주고,근육이 더 강하게 자라도록 자극을 준다. 그러나 스트레스 후에 충분한 휴식이 없으면, 근육은 탈진하거나 부상을 당하게된다. 스트레스가 충분한 양과 질의 휴식과 병행될때 적당한 성장을 기대할수 있다.
강한 달리기나 장거리 달리기 후에는 항상 속도와 거리가 줄어든 몇일간의 간단한 달리기를 해야한다. 그뿐 아니라 휴식주간들도 반드시 훈련 프로그램에 포함되어야한다. 즉 ,매 둘째 혹은 셋째 주는 자동적으로 전체 달리는 거리를 줄인다. 이것은 근육이 “따라 잡을수 있는” 과외의 시간을 주기 위함이다.
기록 향상은 스피드 훈련의 질과 장거리 달리기의 거리에 그 근간을 둔다. 이 두“강훈련의 날” 사이 사이에 가볍게 뜀으로써 피로가 회복되고, 더 튼튼하게 근육이 재건되고, 부상의 위험이 현저히 줄어든다. 부상으로 이어지는 흔한 실수들을 보면,

-매주마다 더 멀리 뛸 목표를 세우고 이루려 한다.-
-일상의 달리기를 너무 빨리 뛰려고 한다.-
-충분히 쉬지 않는다.-

-빨리 달리기 위한 천천히 달리기-
계속적으로 여러달을 편안하게 달리는 것은 즐거운 일일 뿐 아니라, 부상도 줄이고 경주에 대비한 최선의 기초가 된다. 빨리 달리기 위해 천천히 달릴뿐 아니라. 주의깊게 계획된 천천히 달리기로 아마도 그전보다 더 빨리 달릴수 있을 것이다.

-목표를 정하라-
먼저 목표를 생각하라. 왜 뛰려고 하는가? 몸무게를 줄이려고? 기분이 좋아 지려고? 근육을 키우려고? 일년 내내 건강하려고? 앞의 모든 것과 함께 경주에도 나가 보려고? 또는 상당한 러너가 되어 자주 경주에 나가려고? 자신이 러닝에서 얻기 원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보라. 앞으로 6개월, 또는 일년 후에 이루고자 하는 게 무엇인가? 이러한 질문들은 훈련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것이고, 그 목표를 더 효과적으로 이루게 할 것이다.
-제프 겔러웨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